연구지원 및 고객관리
        구분 기본 상태 완료
        담당자 윤희갑 연구기간 2009-01-01 ~ 2009-12-31

        ▣ 사업책임자
        윤희갑 행정3급

         

        ▣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 일하는 방식 및 혁신의 내재화를 통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경영혁신 및 점검을 통해 경영투명성 제고
              ? 기관 예산의 효율적 배분 및 적정 운영을 통해 건전한 재정구조 강화
              ? 고객감동 경영을 위한 대외 관계기관과의 업무 협조를 통해 여성정책 전문연구기관으로서 기관이미지 제고
              ? 성과중심적 경영정착 및 생산적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지원

         

        ▣ 주요 사업내용

            ① 연구혁신지원 및 고객관리
              ? 혁신경영 관련 업무
                 - TF 운영 및 혁신활동 평가
                 - 경영정보시스템관리
                 - 경영혁신 계획수립 및 점검
                 - 혁신학습활동모임(CoP) 지원
              ?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지원
                 - 기관고객만족도 조사 실시(연1회)
              ?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② 연구지원 및 고객관리
              ? 연구재정 계획 수립 및 재정관리
              ? 용역 및 위탁연구사업 계약 및 정산
              ? 국회, 기획재정부, 연구회 등 대외 관계기관과의 업무협력
                 - 정기·임시국회, 국정감사 등 업무보고 및 요구자료 작성
                 - 기획재정부, 연구회 등 대외 관련기관과의 업무협력
                 - 소관연구기관 종합평가(경영분야) 지원
              ? 제규정·예규 및 제도개선·정비를 통한 기관운영 지원
              ? 규정심의위원회 등 제도개선 관련 위원회 운영
              ? 기관법인(법인등기, 인감관리 등) 관련 업무

         

        ▣ 기대효과

              ?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의 공공성 및 책무성 강화
              ? 원내외 다양한 연구·경영환경 및 수요변화에 대응한 조직혁신
              ? 재정구조 건전화 및 예산운영의 합리화 강화
              ? 연구생산성 및 경영효율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 구축
              ? 재정확보·지원 및 제도 개선을 통한 연구지원 강화
           
        ▣ 기본연구사업과의 연관성

              ? 기관고유목적에 충실한 기관운영이 될 수 있도록 경영목표, 경영혁신계획 수립 및 점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지원
              ? 기본연구과제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예산편성 및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