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여성 경찰관 125명 UN평화 유지군으로 파견
        등록일 2006-09-06

        인도 여성경찰관 125명은 하나의 특화된 단체로 10월에 서아프리카에 있는 라이베리아 에서 UN평화 유지군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인도는 세계에 경찰관을 많이 파견하는 상위 10위 안에 드는 국가로서 최근 400명의 경찰관을 전세계에 보냈는데 그 중 여성은 15명이었다. 하지만 이번 10월에 파견하게 될 125명 여성 경찰관은 수적으로 전례 없는 굉장한 변화가 아닐 수 없다.

        125명의 특화된 인도 여경들은 모두 전적으로 자원해서 평화 유지 활동에 일환이 되기로 결심하고 온 여성들로 전후 갈등 국가에서 효과적이고 신뢰할 만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이들 은 Formed Police Unit (FPU)로서 정규 경찰과 가볍게 무장한 경찰 그리고 완전 무장한 경찰들 사이에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여성 경찰은 전후 갈등 사회 시민들에게 보다 더 용이한 접근을 향상시키고 여성들도 경찰 조직에서 어떤 지위나 역할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무엇보다 FPU는 지역경찰 능력을 함양시키고 정규 군대보다 훨씬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un.org/apps/news/story.asp?NewsID=19696&Cr=Liberia&C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