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라리온, 지역 NGO 여성성기절단 반대 운동
        등록일 2006-09-01

        Amazonian Initiative Movement (AIM)라는 지역 NGO에 의해 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 15명의 여성 성기 절단(여성 할례) 최고 전문가들이 그들이 여성 할례 직업을 그만 두고 여성과 소녀들의 건강 수호 자로서 일하겠다고 밝혔다. 이 15명의 여성들은 Lunsar 마을의 1/3의 여성들의 할례를 담당하는 유명 한 여성들이다.

        세계 보건기구에 따르면 세계에서 약 100-400만 명의 소녀와 여성들이 여성 성기 절단을 경험했으며 여성 외부 생식기 전체 또는 부분을 절단하는 것이 전통 의식 또는 결혼 전 준비에 해당하는 관습이 라고 한다. UNICEF보고에 따르면 시에라리온은 약 90%의 여성들이 이 여성 성기 절단을 경험했다고 한다.

        여성 성기 절단은 감염, 과다 출혈 등 많은 건강상의 문제점을 야기시키며 심한 경우 사망하기도 한다. 또 이는 불임을 유발시키며 임신과 출산을 어렵게 하고 성적 만족감을 떨어뜨려 정신적 차원의 문제도 유발시킨다.

        AIM은 시에라리온 성기 절단 전문가들에게 성기 절단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교육과 광범위한 대중 문맹퇴치 캠페인을 해야 하고 대체 고용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세계 보건 기구 에 촉구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feminist.org/news/newsbyte/uswirestory.asp?id=9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