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진단기준 개발 연구 | ||||
---|---|---|---|---|
구분 | 수탁 | 분야 | 교육 | |
연구자 | 최윤정/장윤선/장희영/최윤진 | |||
발간년도 | 2019 |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 절차 Ⅱ. 이론적 논의와 현황 검토 1. 양성평등과 양성평등교육의 의미 2. 양성평등 관점에서 본 학교 현황 3. 양성평등한 학교문화 및 학교풍토의 요인 Ⅲ. 학교 양성평등 진단지표 개발을 위한 의견수렴 및 분석 1. 제1차 현장 의견조사 결과 분석 2. 제1차 전문가 델파이 조사 결과 분석 Ⅳ. 학교 양성평등 진단지표(안) 도출 1. 시험조사의 실시 및 기초분석 2. 제2차 전문가 델파이조사 및 시뮬레이션 분석 3. 제2차 현장 의견조사 및 시뮬레이션 분석 4. 양성평등 학교문화 진단지표(안) 참고문헌 부 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