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진단기준 개발 연구
        구분 수탁 분야 교육
        연구자 최윤정/장윤선/장희영/최윤진
        발간년도 2019
        수탁연구과제 결과물은 수탁기관의 승인 없이 전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 절차

        Ⅱ.  이론적 논의와 현황 검토
        1. 양성평등과 양성평등교육의 의미
        2. 양성평등 관점에서 본 학교 현황
        3. 양성평등한 학교문화 및 학교풍토의 요인

        Ⅲ. 학교 양성평등 진단지표 개발을 위한 의견수렴 및 분석
        1. 제1차 현장 의견조사 결과 분석
        2. 제1차 전문가 델파이 조사 결과 분석

        Ⅳ.  학교 양성평등 진단지표(안) 도출
        1. 시험조사의 실시 및 기초분석
        2. 제2차 전문가 델파이조사 및 시뮬레이션 분석
        3. 제2차 현장 의견조사 및 시뮬레이션 분석
        4. 양성평등 학교문화 진단지표(안)

        참고문헌

        부 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