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양성평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추진체계 연구
        구분 수탁 분야 교육
        연구자 최윤정/김애라/김효경/송현주
        발간년도 2021
        수탁연구과제 결과물은 수탁기관의 승인 없이 전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학교 양성평등교육 현황
        1. 학교 양성평등교육의 법적 기반
        2. 학교 양성평등교육 추진체계
        3. 학교 양성평등교육 추진 정책

        Ⅲ. 학교 양성평등교육 추진 현황
        1. 교육청 및 지원청의 양성평등교육?성교육 추진 현황
        2. 소결

        Ⅳ. 학교 양성평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추진체계의 쟁점: FGI 결과 분석
        1. 초점집단인터뷰(FGI) 개요
        2. 학교 양성평등교육 개념 인식의 협소함
        3. 추진체계의 체계성 필요
        4. 학교 양성평등교육 주체 및 역량의 부족
        5. 양성평등교육 추진의 애로사항 및 현실화를 위한 제안
        6. 소결 및 시사점

        Ⅴ. 해외 국가의 학교 양성평등교육 추진체계
        1. 해외 사례 연구 개요
        2. 대만
        3. 독일
        4. 프랑스
        5. 한국과 해외 국가 양성평등교육 비교분석
        6. 시사점

        Ⅵ. 결론 및 정책방안
        1. 요약 및 결론
        2. 학교 양성평등교육 활성화 방안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