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한부모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재 개발 | ||||
---|---|---|---|---|
구분 | 수탁 | 분야 | 사회/문화 | |
연구자 | 김은지/김소영/선보영 | |||
발간년도 | 2016 | |||
목 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4 가. 연구내용 4 나. 연구방법 5 Ⅱ. 청소년한부모의 차별경험과 청소년한부모에 대한 인식 현황 7 1. 청소년한부모가 경험한 차별 9 2. 일반학생 및 학부모의 청소년한부모를 보는 관점과 가치관 10 3. 소결 16 Ⅲ. 청소년한부모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재 내용개발 19 1. 교재 내용개발 21 가. 표지 및 전체 구상 21 나. 청소년한부모에 대한 정보/통계 등 21 다. 청소년한부모 대응매뉴얼 22 라. 청소년한부모 지원정책 23 2. 교재(안) 24 · 참고문헌 33 · 부 록: 워크샵 및 자문회의 회의록 35 1. 청소년한부모 당사자 워크샵 37 2. 현장전문가 자문회의(일반계 고등학교) 39 3. 현장전문가 자문회의(상경계 고등학교) 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