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한부모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재 개발
        구분 수탁 분야 사회/문화
        연구자 김은지/김소영/선보영
        발간년도 2016
        수탁연구과제 결과물은 수탁기관의 승인 없이 전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목    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4
        가. 연구내용 4
        나. 연구방법 5


        Ⅱ. 청소년한부모의 차별경험과 청소년한부모에 대한 인식 현황 7

        1. 청소년한부모가 경험한 차별 9

        2. 일반학생 및 학부모의 청소년한부모를 보는 관점과 가치관 10

        3. 소결 16


        Ⅲ. 청소년한부모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재 내용개발 19

        1. 교재 내용개발 21
        가. 표지 및 전체 구상 21
        나. 청소년한부모에 대한 정보/통계 등 21
        다. 청소년한부모 대응매뉴얼 22
        라. 청소년한부모 지원정책 23

        2. 교재(안) 24


        · 참고문헌 33

        · 부 록: 워크샵 및 자문회의 회의록 35
        1. 청소년한부모 당사자 워크샵 37
        2. 현장전문가 자문회의(일반계 고등학교) 39
        3. 현장전문가 자문회의(상경계 고등학교)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