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계획의 분야별 성별 차이 | |||
---|---|---|---|
발간호 | 제85호 | 통권제목 | KWDI Brief |
구분 | VOLUME | 등록일 | 2023-06-09 |
첨부파일 |
KWDI Brief_제85호.pdf ( 607.9 KB ) [미리보기] |
||
● 본 연구는 UNESCO가 ISCED-F 2013 분류 체계를 활용하여 정의한 STEM 교육훈련 분야에 따라(UNESCO, 2017:35), 1)과학(생물학, 화학, 수학, 물리학, 통계학, 지구과학 등), 2)ICT(컴퓨터, 데이터/네트워킹 분야, 소프트웨어 등), 3)공학(엔지니어, 전기, 에너지, 재료, 건축 등)을 STEM 분야로 정의하고, 관련 전공과 밀접한 직종을 분류하여 우리나라 청소년의 STEM 분야 진로계획 특성의 성별 차이를 살펴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