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여성신년인사회 개최
        배포일 2011-01-14

        우리 연구원은 지난 1월 14일 본원 다목적홀 공동의장에서 2011 여성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신년인사회는「대한민국의 미래, 여성의 힘으로!」를 주제로 여성과 사회전체가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발전하고, post G20 시대에 여성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의 국제적 역할 증진을 위한 각계 지도자들의 교류협력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신년인사bm7j0338.jpg

        - 헤드테이블 참석자들 모습. 백희영 장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행사에는 이명박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를 비롯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태현 원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이번 신년인사회를 통해 여성지도자들이 앞장서 우리사회가 나눔과 배려로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년인사bm7j0427.jpg

        - 축하행사를 보며 즐거워하고 있는 참석자들

         

        신년인사bm7j0620.jpg

        - 김정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건배제의에 이어  헤드테이블 참석자들이 여성 신년인사회를 축하하고 있다.

         

        신년제언으로는 G20세대를 대표하여 이음소시어스 박희은 대표와 ‘나눔과 비전’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는 곽지혜 양이 각각 청년 창업과 국외 봉사활동 사례를 발표하였다.이번 신년인사회에서는 백희영 여성가족부장관, 최영희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을 비롯하여 국회의원, 여성단체장, 여성경제인 등 사회각계 인사 500여명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