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소장도서 온라인상 검색가능
        작성일 2001-08-22

        제 목

        여성부 소장도서 8.21일부터 온라인상 검색가능

        내   용

         - 여성부 소장도서 8.21일부터 온라인상 검색가능
        각종 정부위원회 여성참여 관련자료, 여성폭력방지종합정보자료 제공 등 여성부 홈페이지 대폭 개편

        여성부(장관 한명숙)는 홈페이지를 통해 남녀평등사회를 앞당기고 대국민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8.21(화)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그동안 여성부 홈페이지는 舊여성특위시의 홈페이지를 약간 수정하여 사용해왔기 때문에 신설 여성부의 이미지를 국민들에게 심어 주는데 한계가 있었고, 내용이나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미흡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번 홈페이지 전면개편에 따른 주요 개선사항은 디자인 측면에서는 메인화면에 "남녀가 함께하는 사회"를 표현하는 이미지를 채 택하여 여성부의 특징을 십분 나타낼 수 있도록 하였고,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통합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주요메뉴들은 어디서든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정책포럼 및 여성공무원과의 대화방, 여론조사코너 등을 개설하여 여성정책에 대한 국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갈 수 있도록 하였다.

        그 외에 정부위원회의 여성참여에 관한 자료 및 여성폭력방지종합정보를 통한 여성폭력관련 자료제공 등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서비스의 범위를 한층 확대하였고, 여성부 소장도서를 온라인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도서검색시스템과 연계하였으며, 홈페이지 실행속도 또한 기존보다 대폭 향상되었다.

        여성부는 앞으로도 어린이, 장애인등 정보화 소외계층을 위한 별도코너를 마련하는 등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 담당 : 여성부 기획관리과 최지민(2106-5170)
        * 첨부 : 보도자료 전문 1부

        파 일

        homepageedit107.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