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e-비지니스 창업전문교육/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
        작성일 2001-03-16

                        여성을 위한 e-비지니스 창업전문교육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는 인터넷 경제에 대한 한발 앞선 이해와 전략적이고 통합적인 경영행동을 위한 성공적인 e-비지니스 창업전문교육을 여성센터 강의실에서 무료로 실시키로 했다.

        이번 교육은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 주2회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실시한다.

        교육대상으로는 e-비지니스를 시작하려는 여성, 기존사업을 e-비지니스 영역으로 확장하려는 여성기업가, e-비지니스에 관심 있는 일반여성이면 된다.

        단계별 교과과정으로 첫째날인 4월11일에 여성기업가로서의 확고한 사업의 비젼과 경영마인드 제고를 위한 여성 창업의 전망을 4월 13일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인식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실천태도 개발을 위한 e-비지니스 동향에 대해 교육할 계획이다.

        이어서 4월 18일에는 인터넷에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위한 체계적인 접근방법을 위해 e-비지니스 전략수립이라는 주제로, 4월 20일에는 인터넷을 통한 거래행위 이해를 위해 e-비지니스 모델설계라는 주제로 진행키로 했다.

        4월 25일에는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마케팅 기획과 실행능력개발을 위한 마케팅의 이해, 4월 27일에는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공간에서의 마케팅활동에 대한 이해와 구체적인 추진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e-마케팅 전략을 교육한다.

        5월 2일에는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방법론 습득을 위해 프로젝트 수행방법을 5월 4일에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웹사이트 기획 및 창조적 통합능력 배양을 위한 웹사이트 기획이라는 교과목으로 진행키로 했다.

        5월 9일에는 기업의 경영성과에 대한 합리적인 평가와 발전적인 경영전략수립을 위한 종합적인 능력 배양을 위해 기업의 가치평가라는 주제로, 5월 11일에는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훈련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이라는 교과목으로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

        도 여성센터 관계자는 최근의 닷컴 위기론을 뒤로 한채 e-비지니스 환경이 기존의 것에 대한 반성과 새로운 것에 대한 실험들로 그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고 하면서 센터의 교육이 성공의 대열에 합류시켜 줄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