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 예산제도 추진역량 진단 및 교육안 개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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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본 | 분야 | 정책 |
연구자 | 마경희/송인자 | ||
발간년도 | 2010 | ||
첨부파일 |
2009_r05-2.pdf ( 5.09 MB ) [미리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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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가. 선행연구 검토 및 활용 나. 질문지 조사 다. 전문가 자문회의 4. 보고서의 구성 Ⅱ. 「성인지 예산 교육 수요 조사」 개요 1. 조사목적 2. 모집단 및 표본추출 가. 행정부 일반직 공무원 나. 국회의원 보좌진 다. 국회 상임위원회 직원 라. 여성정책 연구자 마. 여성운동가 3. 자료수집 방법 4. 조사내용 5. 분석방법 6. 표본의 특성 가. 행정부 공무원 나. 국회의원 보좌진 다. 국회 상임위원회 직원 라. 여성정책 연구자 및 여성운동가 Ⅲ. 성인지 예산제도 추진주체의 역량 및 교육수요 1. 행정부 공무원 가. 기초역량 나. 성인지 예산제도 추진 역량 다. 성인지 예산제도 관련 교육 경험 및 수요 2. 국회의원 보좌진 가. 기초역량 나. 성인지 예산제도 추진 역량 다. 성인지 예산제도 관련 교육 경험 및 수요 3. 국회 상임위원회 직원 가. 기초역량 나. 성인지 예산제도 추진 역량 다. 성인지 예산제도 관련 교육 경험 및 수요 4. 여성정책 연구자 및 여성운동가 가. 기초역량 나. 성인지 예산 제도 추진 역량 다. 성인지 예산제도 관련 교육 경험 및 수요 5. 소결: 집단별 비교 가. 기초역량 나. 성인지 예산제도 추진 역량 다. 성인지 예산제도 관련 교육 경험 및 교육 수요 Ⅳ. 성인지 예산제도 교육안 개발 1. 교육 목표와 교과목 구성 가. 교육목표 나. 교과영역의 도출 다. 교과영역별 교과목 구성 2. 대상별 교육프로그램 및 활용방안 가. 대상별 교육프로그램 구성 개요 나. 대상별 교육프로그램 다. 프로그램 운영 원칙 참고문헌 부록 「성인지 예산 교육 수요 조사」 질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