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ICT 활용 교육용 콘텐츠 내용분석 및 성 인지성 제고 방안
        배포일 2008-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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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김경애)은 2007년「초등학교 ICT 활용 교육용 콘텐츠 내용분석 및 성 인지성 제고 방안」보고서에서 초등학생들이 학교수업과 가정에서 접하고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에 성 편견이 적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도출해냈다. 본 보고서에서는 교육용 소프트웨어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성비 불균형과 성 고정관념에 근거한 역할과 활동 묘사 등이 7차 교과서보다 더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고, 이 같은 결과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에듀넷과 각 시·도교육청 등 공공기관에서 개발·보급한 소프트웨어를 분석하여 나온 결과여서 정책적 관심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 이하 보도자료 첨부파일 참조